fx렌트 포럼


보은군청에서는 속리산과 구병산을 잇는 43.9km 구간을 1999년 5월 17일 '충북 알프스'로 업무표장 등록을 하여 관광상품으로 널리 홍보하고 있다. 6·25전쟁 때 폐허가 된 토골사 터가 있고 절 터 앞뒤로 수백년 생의 참나무들이 있다.


기후는 중부 이탈리아의 티레니아해(海) 쪽으로 나타나는 공통적인 지중해성기후로, 여름에는 고온건조하나 겨울에는 발칸반도에서 불어오는 찬바람의 영향을 받아 기온이 영하로 내려가는 경우도 있다. 연평균기온 15.5℃, 연강수량 750mm이며, 강수량은 9∼12월에 많아 11월 강수량이 100mm가 넘지만 7월에는 15mm이며, 해에 따라서 변동이 심하다. 봄부터 여름에 걸쳐 시로코(sirocco)의 영향을 받을 때에는 기온이 상승하여 무덥다.


주암호 상류 해발 446m의 백록봉 북동쪽 사면에 있고, 산책로를 따라 전망대에 오르면 주암호를 한 눈에 볼 수 있다. 소나무, 잣나무, 편백나무 등 침엽수가 빽빽히 있으며, 세계 최대 규모의 느티나무 숲이 있다. 전체적으로 시설을 한 곳으로 집중하고 계단 형태로 배치하여 숲속 활동 공간이 넓다. 지하 220m 암반 천연생수를 식수로 공급한다.


삼국시대부터 중요한 군사적 요충지였으며, 고구려의 영토에 속하였던 400년경에는 혈구(穴口)·갑비고차(甲比古次)라고 하였고, 신라에 귀속된 뒤에는 해구군(海口郡)·혈구진(穴口鎭) 등으로 개칭되었다. 939년 강화현, 1895년 강화군으로 개칭되었고, 1915년 교동면과 통합되었다. 1973년 강화면에서 읍으로 승격하였고, 1995년 경기도에서 인천광역시로 통합되었다. 고려시대 몽골항쟁의 근거지였으며, 조선시대에 병인양요(丙寅洋擾)·신미양요(辛未洋擾)의 격전지이기도 하다.


결명자찹쌀부꾸미는 찹쌀가루에 결명자가루를 섞어 익반죽한 다음 소를 넣지 않고 동글납작하게 기름에 지져낸 지지는 떡(유전병)이다. 동그랗게 지져낸 떡을 반으로 접어 반달모양을 만들고 그 위에 설탕을 뿌리고 대추나 잣으로 장식을 하기도 하는데 맛과 색상이 독특한 경상도 지방의 떡이다.


영동선에 속하며 영주 기점 20.2km 지점에 있다. 1955년 12월 31일 역원 배치 간이역으로 영업을 시작하였다. 1960년 4월 11일 역사를 신축, 준공하였으며 같은 해 6월 10일 보통역으로 승격하였다. 1993년 4월 14일 승차권 차내 취급역으로 지정되었으며 1995년 12월 5일 낡은 역사를 헐고 새 역사를 신축, 준공하였다. 1997년 6월 1일 다시 역원 배치 간이역으로 격하되었고, 2007년 6월 1일부터 여객 취급이 중지되어 열차가 정차하지 않고 그대로 통과한다. 역종은 배치 간이역(봉성역 관리)이며, 승강장은 1면 2선이다. 코레일(Korail) 경북본부가 관리하고 있다.


합장묘인 융릉의 봉분 아랫부분은 12지신상 대신 목단과 연꽃 문양이 양각된 12면의 병풍석이 감싸고 있다. 난간석은 없으며, 봉분 뒤쪽으로는 3면의 곡장(曲墻; 나지막한 담)이 둘러져 있다. 석물로는 상석 1좌, 망주석 1쌍, 석양(石羊)·석호(石虎) 각 1쌍, 문인석 1쌍, 팔각 장명등 1좌, 무인석·석마(石馬) 각 1쌍이 배치되었다.


5∼6월에 종 모양의 연한 자주색 꽃이 줄기 끝에 핀다. 꽃자루는 짧고 꽃받침통은 길이 4∼6mm이다. 화관통은 꽃받침보다 2배 정도 길다. 열매는 삭과로 긴 대가 있고 화관 밖으로 나오며 가을에 익는다. 종자는 방추형으로 편평하고 매끄럽다. 한국·일본·동아시아 등지에 분포한다.


품종과 지역에 따라 거의 연중 수확이 가능하지만 가장 절정기는 3월~6월이다. 소량 생산되는 아라비카 커피(Arabica Coffee)는 세계적으로도 인정을 받고 있다. 최근에는 커피의 안정적인 품질 관리를 위해 정부의 주도로 공정무역 상표인증 국제기구(FLO, Fair Trade Labeling Organization International)에 가입하여 공정무역 커피(Fair Trade Coffee; 커피재배 농가 생활개선을 위해 일정 가격 이상으로 커피를 사는 것) 정책에도 주력하고 있다.


깎아지른 듯한 절벽 사이에서 떨어지는 폭포수는 수량이 풍부하지 않아 가물 때에는 물이 거의 말라버린다. 승려들이 이곳에서 목욕재계하고 1,000일 기도를 드려 신선이 되었다는 전설이 내려온다. 폭포 일대는 내장산의 비경으로 꼽히는 곳이다.


고로쇠약수는 삼국시대 때 신라와 백제가 지리산에서 전투를 벌이던 중 목이 마른 병사들이 화살이 꽂힌 나무에서 흐르는 물을 마시고 원기를 회복한 데에서 유래되었다고 하기도 하며, "뼈에 이롭다"는 뜻의 한자어인 골리수(骨利水)에서 유래되었다고도 한다. 고로쇠약수는 신경통과 위장병·관절염·습진·변비에 효능이 있으며, 특히 임산부의 산후조리와 성인병 예방에도 큰 효과가 있는 신비의 영약으로 알려져 있다. 인근에는 팔량산성과 광한루·만인의총·실상사·남원교룡산성·달궁터 등의 볼거리가 있다.


강활은 방추형의 주근과 여러 개의 곁뿌리로 이루어지고 바깥면은 황갈색~갈색이며 세로주름이 많고 군데군데 잔뿌리 자국이 남아 있다. 중국강활(羌活)은 약간 구부러진 원주형 또는 원추형으로 표면은 황갈색 내지 암갈색을 띠고 뿌리 바깥면에는 조잡한 세로의 주름 및 혹모양의 잔뿌리 흔적이 있다. 관엽강활(寬葉羌活)은 원주모양의 뿌리줄기와 원추모양의 뿌리로 이루어져 세로로 주름무늬와 피공이 있다. 표면은 에프엑스팩토리 갈색이고 뿌리줄기 가까운 곳에는 비교적 치밀한 환형 무늬가 있다.


속초(束草)에서 남쪽으로 16km 지점에 있으며, 동해안 지역의 많은 해수욕장 중에서 경포대 해수욕장과 함께 명소로 꼽힌다. 이곳은 울창한 소나무숲을 배경으로 4km의 백사장이 펼쳐져 있고, 설악산(雪嶽山)에서 흘러내리는 남대천(南大川)이 하구에 큰 호수를 이루고 있어 담수(淡水)도 풍부하다. 수심은 70m 앞바다까지 1.5m 내외이므로 안전하여 1963년 해수욕장으로 개장한 이래 성황을 이루고 있다. 부근에 관동팔경(關東八景)의 하나인 낙산사(洛山寺)와 의상대(義湘臺) 등 명찰과 고적이 있어 많은 관광·휴양객이 모여든다.


물이 맑고 바닥에 자갈이 깔려 있는 하천의 중상류에서 산다. 돌 밑에 잘 숨는 습성이 있다. 돌에 붙은 미생물이나 물 속에서 사는 곤충을 주로 잡아먹는다. 산란기는 4∼7월이며 돌밑이나 바위틈에 알을 낳는다. 몸길이 10cm 이상으로 성장하는 데 3년이 걸린다.


'꿈'이라는 이름의 고전적인 칵테일로 그 이름 그대로 잠들기 바로 전에 마시는 술이다. 브랜디가 가진 방향, 오렌지 퀴라소의 적당한 단맛, 페르노의 약초향이 어우러져 기분 좋은 취기를 느낄 수 있다. 로맨틱한 무드를 연출하기에 좋기 때문에 여성들에게 인기 있는 칵테일이기도 하다. 셰이커에 브랜디 1½온스, 오렌지 fx렌트 퀴라소 ½온스, 페르노(Pernod) 1대시를 얼음과 함께 넣고 흔든 다음 글라스에 따른다.

선죽교(북한 국보 제159호)는 개성 남문 동쪽 약 1km 지점에 있는 길이 8.35m, 너비 3.36m의 화강석 돌다리로, 문헌상의 기록으로 보아 13세기 이전에 축조되었다. 조선 태종 이방원의 일파에 의해 고려의 충신 정몽주가 피살된 역사적 장소이기도 하다. 표충비는 정몽주의 충절을 기리기 위해 조선왕조기에 설치한 2기의 비석으로, 좌측 비석은 1740년(영조 16), 우측 비석은 1872년(고종 9)에 세웠다. 귀부 위에 비신을 세우고 팔작지붕 형태의 이수를 올려놓았는데 비신은 검은 대리석, 이수와 귀부는 화강석으로 되어 있으며, 비신에는 정몽주의 절개를 찬양하는 왕들의 글씨가 새겨져 있다. 조선 말기 석비양식 연구의 귀한 자료가 되는 유물로, 당시의 조각수법과 석비의 변화를 볼 수 있다. 선죽교 바로 옆, 정면 4칸·측면 2칸의 팔작지붕 비각에 모셔져 있다.

폭포의 fx렌트 주변은 경치가 아름다워 공원화되어 있으며, 교통과 관광시설이 정비되어 있어 세계 각국으로부터 관광객이 많이 찾아들고 있다. 양쪽에는 나이아가라폴스라고 하는 같은 이름의 2개 도시가 마주 대하고 있다. 이 폭포에 관한 자료는 나이아가라박물관에 보존 ·전시되어 있다.

거대한 조간빙하(潮間氷河) 지대로, 1980년 12월 2일 국립공원 및 보호구로 지정되었다. 면적은 330만 에이커이다. 주도(州都)인 주노에서 북서쪽으로 약 160km 떨어진 지점에 있고 알래스카만(灣)에 면한다. 1986년에는 지구생태계보존지역으로, 1992년에는 세계자연유산으로 지정되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